본문 바로가기
식린이기록

몬스테라알보 개각충 갈색반점/뿌리무름

by 힞이님 2022. 9. 4.

안녕하세요 힞이 입니다:)

제가 키우던 몬스테라알보
얼마전에 식물병원에 입원 했다가 퇴원해서 데려온
근황 올리려고해요

결론은 식물병원도 대단하지 않았다 !
살짝 실망스러운 마음도 있어요

그이유는


처음 알보2호를 퇴원시켜와서 보니까
열흘만에 상태가 너무 악화되어 돌아왔어요

제가 데리고 있을땐 갈색 반점 촘촘히 생기던게 문제라 맡긴건데 원인도 애매하게 답변주시고..




보이시나요.. 탔어요 녹았어요

다 없던건데 저렇게 망가져 오니까 괜히 맡겼나?
싶더라구요 뭐 제것만 관리 해주시는게 아니라 그럴수 있다 생각하려는데도 속상한 마음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

차라리 원인이라도 제대로 알면 모를까
원인도 온도 습도 때문인것 같다.. 줄기 하나 잘랐으니 괜찮을거다

휴 저기서 더 나빠지지 않게 지금 관리중이에요:(



예전에 사둔 몬스테라알보전용 책을 펼쳐놓고
찾아봐두 안나오더라구요

그래서 카페에 사진이랑 글 올렸다가 알게된 원린은 개각충이라는 벌레 였답니다

진짜 생활속달인분들 ♥️♥️
저는 못봤던 개각충을 사진 찍어올린거 보시곤 바로 발견해주셨고, 조언도 많이 들었어요

처음 알보2호 데려와 분갈이 해줄때도 뿌리무름이 있었는데도 잘 자라줬던 아이라 안쓰러우면서 정이 많이 가더라구요

여기서 더 나빠지지 않게 잘 케어해볼게요:)
결론은 내가 공부하고 알아내서 잘 키워보자 ..
병원이라고 마음 놓고 있다가.. 속상한 일상 글이였어요

댓글